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디지털 혁신 주도”…코스콤,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 협력

  • 박성규 기자
  • 2018-01-17 16:32:31
“디지털 혁신 주도”…코스콤, 한국IBM과 블록체인 사업 협력
정지석 코스콤 사장(왼쪽)과 장화진 한국IBM 사장이 17일 여의도 코스콤 본사에서 ‘블록체인 사업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코스콤


코스콤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한국IBM과 블록체인 업무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사는 17일 코스콤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블록체인 사업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갖고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력 및 활용 사례 확보 등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협력분야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퍼레저(Hyperledger)’ 생태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한 기술 교류, 자본시장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및 사업 협력 등이다.

이를 위해 양 사는 IBM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고 해외 자본시장 블록체인 벤치마킹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본시장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 및 블록체인 기반 ‘레그테크(RegTech)’ 사업에 대해서도 협력해 나가는 한편 자본시장 분야 외 블록체인 사업을 공동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코스콤은 올해를 블록체인 사업 추진 원년으로 보고 본격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블록체인 사업 다각화 및 생태계 조성에 힘써 블록체인 기술이 자본시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한국IBM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규기자 exculpate2@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