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리플의 실시간 송금시대 '성큼'…머큐리FX·IDT와도 파트너십 체결

환전업체 머큐리FX, 통신업체 IDT와 파트너 맺어
리플 CEO "IoV 구축 진전돼" 소감 발표

  • 정보라 기자
  • 2018-01-26 15:29:35
리플의 실시간 송금시대 '성큼'…머큐리FX·IDT와도 파트너십 체결
암호화폐(가상화폐) 리플을 사용하는 국제 송금 시스템 업체가 추가됐다.

24일(현지시간) 리플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영국 기반의 국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머큐리FX(Mercury FX)와 미국 온라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업체인 IDT가 리플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리플은 두 회사가 송금, 기업 간 거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엑스래피드(xRapid)를 사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엑스래피드는 리플이 만든 실시간 유동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리플은 엑스래피드 시스템을 사용하면 금융 기관들이 더 이상 비용이 드는 중개인들이 필요없고, 노스트로 계정(외국 거래처 은행에 예치된 외국 통화의 예금계정)을 위한 자금을 모집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머큐리FX는 리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반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효율적이고 투명한 거래를 할 수 있는 지불 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도입배경을 설명했다. 알라스테어 콘스턴스(Alastair Constance) 머큐리FX 최고경영자(CEO)는 “리플은 법정화폐와 긴밀히 협조하는데 적합하다”며 “국제간 지불 거래에서 발생하는 마찰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DT는 리플과의 공조를 통해 낮은 수수료로 국제 송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프레도 오헤이건(Alfredo O’Hagan) IDT의 소비자 사업부 상무는 “우리는 국제거래 지불 과정에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법정 화폐의 유동성을 에이전트들에게 제공한다”며 “리플의 엑스래피트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 유동성을 공급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리플은 엑스래피드를 사용하는 국제 송금 업체들이 늘어나 Value of Internet(IoV) 구축이 진전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IoV는 리플의 장기적인 목표로, 실시간으로 정보가 이동되는 것처럼 동일한 속도로 국제간 송금을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다. 갈링하우스(Galinghouse) 리플 CEO는 “IDT와 MercuryFX는 리플이 비즈니스 및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얼리 어답터들”이라며 “두 회사와 IoV를 구축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보라 인턴기자 purpl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