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비트코인부터 토큰이코노미까지’ 디센터유니버시티, 2기 입문과정 오픈

6월 11일 부터 8월 6일 까지 총9주간 강의 진행

  • 신은동 기자
  • 2018-05-25 19:07:52
‘비트코인부터 토큰이코노미까지’ 디센터유니버시티, 2기 입문과정 오픈

블록체인 교육 저변을 넓혀나가고 있는 디센터유니버시티가 ‘토큰 이코노미’ 등 업계 흐름을 반영한 비즈니스 블록체인 교육과정을 선보인다.

블록체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센터유니버시티(Decenter University)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입문과정 2기 수강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하는 2기 교육과정은 다음달 11일부터 8월 6일 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오후 7시 30분 부터 두시간 동안 총 9주에 걸쳐 서울 강남구 마루180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블록체인의 오늘과 내일, 그 기회와 한계’를 강의한다. 표 대표는 지난해부터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경험을 살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비즈니스의 흐름과 기회를 잡는 통찰을 제시한다.

두나무가 세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을 이끌고 있는 박재현 소장은 이더리움 플램폿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강의한다. 이 강의에서는 실제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구동과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 콘트랙트 배포 등을 다룬다. 공학박사이자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에서 블록체인B2B 컨설팅을 받고 있는 강서일 매니저는 비트코인의 탄생 배경과 개념, 작동원리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라인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업 언블락의 초대 대표인 이희우 대표도 토큰 이코노미를 주제로 강의한다. 성공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핵심요건 중 하나로 꼽히는 보상체계를 설계할 때 알아야 할 고려사항을 실사례와 함께 설명할 예정이다. 더불어 암호화폐를 활용해 실물경제구조와 기업의 구조를 어떻게 혁신할수 있는지에 대한 이 대표의 철학도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윤성 체인파트너스 연구원이 블록체인 기술개요를, 조미선 코드박스 이사가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강의한다. 정수호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는 국내외 블록체인 법과 제도를 진단하며 마지막 주에는 네트워크 파티가 예정돼 있다.

디센터유니버시티 측은 블록체인 업계에 첫 발을 딛기 위한 필수 과정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입문과정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정욱 디센터 유니버시티 팀장은 “지난 입문과정 1기 졸업생들은 블록체인 비즈니스 벤처 투자와 암호화폐 거래, 디앱 개발사,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교육, 법률 자문 등의 업체에 취직하거나 설립하는 등 업계에 진출하고 있다”며 “2기 교육과정 역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위해 필요한 현실적인 지식은 물론 통찰과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센터유니버시티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입문과정 2기는 총 70명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한다.

/신은동 인턴기자 edshi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