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블록체인 이벤트]7월3주차…'월가의 전설' 노보그라츠에게 듣는 암호화폐 시장

17~18일 신라호텔서 비욘드 블록 행사
16일 블록체인으로 사회문제 다루는 '블록체인 포 굿소사이어티' 밋업 등
38개 행사 예정

  • 김흥록 기자
  • 2018-07-13 19:00:11
※ 편집자 주

디센터는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밋업과 교육, 세미나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행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센터는 매주 금요일 주말과 다음 주 중 예정된 주요 행사를 정리해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이벤트]7월3주차…'월가의 전설' 노보그라츠에게 듣는 암호화폐 시장

7월 세째주 국내에는 약 38개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예정돼 있다.

16일에는 ‘블록체인 포 굿 소아이어티’의 3회차 밋업이 열린다. 이날 행사는 블록체인과 사회문제 해결에 대해 논의하고 미혼모와 우간다 스팀잇프로젝트, 장애인 일자리 등 프로젝트를 짧게 소개하고 네트워킹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팩트블록과 해시드는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서울 신라호텔에서 비욘드블록2018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서준 해시드 대표와 도미닉 윌리엄스 디피니티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서 각각 한국의 블록체인 산업현황과 인터넷 컴퓨터, 디지털 세계의 혁신을 주제로 강연한다. 골드만삭스 출신으로 암호화폐 업계로 넘어온 마이클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캐피탈 대표와 간담회를 통해 인사이트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튿날 에는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가 채팅에서 체인까지-카카오의 블록체인 적용 비전에 대해 강연한다.

17일 서울비트코인 밋업은 비트코인에 대한 오해들&라이트닝 네트워크 A~Z라는 주제로 밋업을 연다. 비트코인을 기술적인 측면에서 함께 공부하는 자리다.

19일에는 수꼭해 아카데미가 서울 마포구 대흥동에서 비트코인 특강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해싱과 암호화의 차이나 대칭키와 비대칭키, 블록체인의 원리 등을 교육한다.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이 주관하는 밋업도 예정돼 있다. 17일에는 아토노미, 19일에는 오리고 네트워크가 국내 투자자들을 만난다.

이를 포함한 보다 다양하고 자세한 행사 소식은 블록체인 이벤트 큐레이팅 서비스인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