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블록체인 이벤트]8월1주차…전 세계 암호화폐 거물들이 모이는 '후오비 카니발'

31일 오픈체인K 파트너스 컨퍼런스 개최
1일 엘라스토스, 첫번째 한국 밋업
2-3일 후오비 카니발... 우지한, 로저 버 등 참가

  • 민서연 기자
  • 2018-07-27 16:41:36
※ 편집자 주

디센터는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밋업과 교육, 세미나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행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센터는 매주 금요일 주말과 다음 주 중 예정된 주요 행사를 정리해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이벤트]8월1주차…전 세계 암호화폐 거물들이 모이는 '후오비 카니발'

8월 첫째주 국내에서는 약 15개의 블록체인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애드크립토는 30일 ‘이달의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연다.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는 최신 블록체인 동향을 살펴보고 떠오르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을 소개한다.

31일에는 오픈체인K가 강남구 역삼동 마루 180에서 오픈체인K’s 파트너스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블록체인 관련 전문 세미나를 발표하고, 네트워킹과 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4차산업혁명 시대 직업에 대해서 조현지 더뷰 연구소 대표가, 거래소 상장 기준에 대해서 LAT 거래소가 발표를 진행한다.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던 크립토 포럼의 송인규 교수가 ICO에 대한 올바른 평가방법 및 P2P담보대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세미나 후에 패널 토론과 그룹 네트워킹이 이어진다.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하며 참가비용은 없다.

내달 1일에는 엘라스토스의 첫번째 한국 밋업이 예정되어 있다. 엘라스토스는 비트메인의 우지한, 온체인&네오의 다홍페이, 스텔라 루멘의 제드 멕켈럽 등이 참여하는 프로젝트로 E-북 등의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생태계를 만들 예정이다. 있는 다. 본 행사는 스파크플러스 역삼점에서 6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2-3일 양일간 후오비 카니발이 개최된다. 세계 각국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산업의 선구자로 불리는 연사들이 산업 전반에 대한 강연과 함께 토론을 벌이는 자리도 마련된다. 비트메인의 창시자 우지한은 첫날 ‘통제없는 혁명의 플랫폼 BTC(비트코인캐시)라는 주제로 연사를 맡았다. 비트코인 전도사라고 불리는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대표는 ’디지털 화폐가 가져올 미래‘란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후오비 그룹 고위 경영진과 업계 관계자가 한국에 방문하며 고객들의 니즈와 문제점을 파악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포함한 보다 다양하고 자세한 행사 소식은 블록체인 이벤트 큐레이팅 서비스인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서연 인턴기자 mins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