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블록체인 이벤트]11일 디사이퍼 학술대회…블록체인 기술 어디까지 왔나

8월 둘째주 15개 오프라인 행사 열려
9일 인슈어리움, 윌 오브라이언과 스페셜 밋업
6일 '블록체인 해킹, 어디까지 가능한가'

  • 민서연 기자
  • 2018-08-03 16:14:06
※ 편집자 주

디센터는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블록체인·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밋업과 교육, 세미나 등 각종 행사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센터는 매주 금요일에 그 주 주말과 다음 주 중에 예정된 행사를 정리해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이벤트]11일 디사이퍼 학술대회…블록체인 기술 어디까지 왔나

8월 둘째 주 국내에서는 약 15개의 블록체인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월요일인 6일에는 자이오블록이 주관하는 초청강연 ‘블록체인 해킹, 어디까지 가능한가’가 서울 용산구 동자아트홀에서 열린다. 블록체인과 해킹에 대해 한국 최고의 해커그룹 리더이자 유명 화이트 해커인 ’야생해커(닉네임)‘, 심준보 씨가 강연한다.

오는 7일에는 친환경 암호화폐 플랫폼 싸이클린이 오디토리움에서 밋업을 연다. 싸이클린의 글로벌 전략과 가치소개를 마친 후에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진다. 행사는 무료로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9일에는 탈중앙화 보험 플랫폼을 추구하는 인슈어리움이 블록체인 전문가 윌 오브라이언(Will O’Brien)과 함께 스페셜 밋업을 개최한다. 윌 오브라이언은 ‘세계적 관점에서 본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블록체인의 실질적 개발 환경 및 조직의 구성 방안’을 주제로 패널 토론을 한다. 삼성동 위워크 지하 1층 메인라운지에서 오후 6시부터 열린다.

토요일인 11일에는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술단체 디사이퍼(DECIPHER)가 주최하는 ‘디퍼런스(De-Ference)’가 진행된다.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내세운 학술단체로 기술개발에 대한 그동안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같은 날 프로크립토 그룹이 진행하는 ICO(암호화폐공개) 서밋 포럼도 개최된다. 블록체인계의 알리페이로 평가받는 리 이헝 소페이(SoPay) CEO와 블록체인 헤커톤 우승팀 등이 연사로 참석한다. 장소는 서울 강남구 아모리스 강남점 메리츠타워, 시간은 오후 1시부터다.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행사소식은 블록체인 이벤트 큐레이팅 서비스인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서연 인턴기자 mins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