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ABF in Seoul D-8] 돈 탭스콧 “BBR 해커톤, 한국 혁신에 기여할 것”

블록체인 프로젝트 인큐베이터 BBR, 27~28일 ABF in Seoul서 해커톤 개최
첫 대학생 주도 해커톤…1020세대 위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발표
돈 탭스콧 “한국 차세대 리더들, 해커톤 통해 성장기반 마련하길”

  • 박현영 기자
  • 2018-10-19 11:29:32
[ABF in Seoul D-8] 돈 탭스콧 “BBR 해커톤, 한국 혁신에 기여할 것”
지난 1월 돈 탭스콧 ‘블록체인 혁명’ 저자가 서울경제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하는 모습./사진=송은석 기자

베스트셀러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 돈 탭스콧과 아들 알렉스 탭스콧이 ‘BBR 청년학생 해커톤’ 개최를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BBR 해커톤은 ‘아시아 블록체인&핀테크 인 서울(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서울 마포창업허브에서 열린다.

탭스콧 부자는 “학생과 청년들이 주관하는 BBR 해커톤은 한국을 새로운 혁신 중심지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한국의 차세대 리더들이 해커톤을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그들은 “한국은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부상했다”며 한국의 역할에 대한 기대감도 보였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제한된 시간 내에 주어진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놓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과 청년들이 주도하는 첫 블록체인 해커톤이다.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1020 세대를 사로잡을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과 소셜임팩트(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아이디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를 주관하는 BBR은 ‘블록체인 비즈니스 리뷰(Blockchain Business Review)’의 약어로, 블록체인 프로젝트 인큐베이터이자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는 단체다. 현재 전국 대학생과 청년들에게 블록체인 스타트업 멘토링, 해커톤 등을 지원하며 블록체인 분야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 편집자 주

블록체인 미디어 디센터가 서울시·서울경제신문·체인파트너스 등이 공동주최하는 ‘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을 주관합니다. 텔레그램에서 @decenter_kr 로 검색해서 ‘디센터 텔레그램’ 방에 오시면 ‘ABF in Seoul’ 행사에 대한 다양한 기사와 각종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ABF in Seoul D-8] 돈 탭스콧 “BBR 해커톤, 한국 혁신에 기여할 것”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