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블록체인이벤트]'학문의 시각으로 블록체인을 논하다' 블록체인학술대회 개최

오는 16~17일, 고대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이틀간 진행

  • 박선우 기자
  • 2018-11-09 19:27:23
※편집자 주

디센터는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블록체인·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밋업과 교육, 세미나 등 각종 행사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센터는 매주 금요일에 그 주 주말과 다음 주 중에 예정된 행사를 정리해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벤트]'학문의 시각으로 블록체인을 논하다' 블록체인학술대회 개최

11월 셋째 주 국내에서는 9개 안팎의 블록체인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14일 저녁 7시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에서는 ‘블록체인 혁명’의 공동 저자인 알렉스 탭스콧(Alex Tapscott)이 참석하는 밋업이 열린다. 블록체인 펀드인 GBIC가 주최하는 행사로 탭스콧은 이 자리에서 현 시점 블록체인의 주요 의제를 두고 청중들과 함께 토론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15일에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BTCC의 한국거래소인 BTCC코리아가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글로벌 컨퍼런스 ‘2018 크립토 페스타 by BTCC코리아’를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팀 발표와 벤처캐피털(VC)들의 리뷰 및 패널 토론,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데일리 블록체인은 같은 날 양재동 엘타워에서 ‘데일리 스마트시티&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스마트시티에 가치를 더하다’를 주제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비전과 로드맵을 공유한다.

한국블록체인학회는 창립 2주년을 맞아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와 16일 고려대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블록체인의 국제화’를 주제로 이틀간 학술대회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 인호 학회장을 비롯해 박영호 중앙법원 부장판사,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회장 등 분야별 전문가가 블록체인의 미래 방향성을 살펴보고 다양한 사례를 발표할 계획이다. 장소는 고려대학교 하나스퀘어 강당이며 유료로 진행된다. 같은 날 아시아경제TV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30분까지 용산드래곤시티에서 ‘블록배틀 컨퍼런스 & 블록체인 잡페어 2018’이 열린다. 이날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로 경제와 산업, 행정분야에서 바뀔 미래의 부가가치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구직자를 위한 잡페어도 진행한다. 모든 일정은 유료로 진행되며 대학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19일에는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가 ‘코인스택 기반의 블록체인 기초(지갑) 개발’ 세미나를 열고 이론 학습 및 비트코인 지갑 개발을 위한 강의를 진행한다. 블록체인 개발기업인 블로코의 박병옥 연구원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해당 세미나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개발자가 대상이며 세미나 참가자는 실습을 위해 개인 컴퓨터를 준비해야 한다. 강의는 가락동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행사소식은 블록체인 이벤트 큐레이팅 서비스인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선우기자 blacksu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