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블록체인이벤트]6일 아이콘 팀 '오픈 개발자 밋업' 개최

4일 오리진 프로토콜-캐리 프로토콜, 댑 데모 버전 시연

  • 박선우 기자
  • 2018-11-30 16:11:08
※ 편집자 주

디센터는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블록체인·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밋업과 교육, 세미나 등 각종 행사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디센터는 매주 금요일에 그 주 주말과 다음 주 중에 예정된 행사를 정리해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벤트]6일 아이콘 팀 '오픈 개발자 밋업' 개최

12월 첫째 주 국내에는 13개 안팎의 블록체인 관련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3일 저녁 7시 서초구 오클라우드 호텔에서는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OSA DC’와 스마트계약 플랫폼 프로젝트인 큐라스(QURAS)가 개최하는 ‘2019년 가장 기대되는 블록체인 기업 OSA DC&QURAS’ 밋업이 열린다. 이번 밋업에선 OSA DC의 2018년 리포트 및 2019년의 계획과 전략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4일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기업인 오리진 프로토콜과 블록체인 기반 커머스 데이터 교환 플랫폼인 캐리 프로토콜은 스파크플러스 삼성점에서 오후 7부터 3시간 동안 밋업을 진행한다. 밋업에선 각 프로젝트 소개 및 디앱(Dapp) 데모 버전 시연이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은 프로젝트 창업자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수 있다. 같은 날 오케이엑스(OKEx)의 최초 오픈 거래소 중 하나인 99EX 거래소는 ‘글로벌 레이아웃 한국 런칭 발표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과 프로젝트를 발표한다. 블록체인 업계의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도 이어진다. 발표회는 오후 2시부터 강남구 봉은사로에 있는 슈피겐 홀에서 열린다.

암호화폐 자산 관리 플랫폼인 스위스보그(SwissBorg)는 5일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밋업 ‘블록체인 언체인드(unchained) 서울’을 진행한다. 블록체인 언체인드는 스위스보그의 브랜드이자 일본 도쿄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커뮤니티다. 이날 밋업에선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틸리티 및 시큐리티 토큰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오후 7시부터 무료로 진행된다.

아이콘(ICON) 팀이 준비한 ‘아이콘 오픈 개발자 밋업’도 이어진다. 아이콘 팀은 6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위워크 을지로점에서 스마트계약 실습을 통한 개발 아웃풋 도출을 교육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같은 날 전북 전주테크노파크에선 3일 과정의 ‘JBTP 블록체인 A to Z 쪼개기 교육’이 시작된다. 소프트웨어 개발 유경험자와 프로그래밍 가능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행사소식은 블록체인 이벤트 큐레이팅 서비스인 디센터 밋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선우기자 blacksu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