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보스코인 오투엔비 페이익스프레스 3자 MOU 체결

오투엔비, 정수 기술 보유..워터코인 발행 예정
보스코인 생태계와 결합..낙후 지역 식수 제공

  • 심두보 기자
  • 2019-01-04 11:02:05
보스코인 오투엔비 페이익스프레스 3자 MOU 체결
최예준 보스코인 대표, 반승현 오투엔비 대표, 김재향 페이익스프레스 대표(왼쪽부터)가 MOU를 체결했다. 출처=보스코인 제공

보스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존 파트너사 페이익스프레스와 함께 식수용 정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투엔비와 3자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오투엔비는 2007년부터 정수 시스템 기술 개발에 주력, 가정용 정수기부터 대용량 정수 시스템까지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상수도 설치가 어려운 아프리카 및 아시아의 국가나 지방자치 단체에 대형으로 정수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을 전개해왔다. 오투엔비는 설치된 정수 장비들에 대해 정수가 잘 되는지 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기도 했다.

이번 MOU로 오투엔비가 보스코인의 생태계에 합류함으로써 보스코인 생태계 내에서 퍼블릭 파이낸싱(Public Financing)이 가능해졌으며, 보스코인의 파트너사인 페이익스프레스와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및 여신, 마일리지 적립, 해외 송금 업무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오투엔비는 향후 워터코인(Water Coin)을 발행할 예정이다. 보스코인 생태계와의 결합을 위해 커뮤니티 투표(Congress Voting)를 통해 보스코인과 오투엔비 토큰을 스왑(Swap),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다.

최예준 보스코인 대표는 “오투엔비의 정수 시스템이 설치되는 지역에서 보스코인 파트너사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보스코인이 추구하는 블록체인 타운이 선진국 외 다소 낙후된 지역에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김재향 페이익스프레스 대표는 “페이익스프레스의 애드액션(Ad-action) 광고플랫폼을 이용하면 광고주들에게 광고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식수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심두보기자 shim@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