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블록체인이벤트]디센터 유니버시티, 아침 블록체인 스터디 '굿모닝 디센터' 시작

10일 '굿모닝 디센터' 첫 번째 스터디
7일 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공공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례 설명회'
9일 'Hello! 2019 with Blockchain' 밋업

  • 박현영 기자
  • 2019-01-04 16:41:22
[블록체인이벤트]디센터 유니버시티, 아침 블록체인 스터디 '굿모닝 디센터' 시작

1월 둘째 주 국내에서는 9개 안팎의 블록체인 행사가 열린다.

7일 월요일에는 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가 SK T타워에서 ‘공공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례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시범사업에 참여했던 아이콘루프, NDS, 글로스퍼, 블로코 4개 기업이 참여한다. 시범사업 프로젝트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이 예정돼 있다.

같은 날 테조스코리아는 테조스 블록체인에 입문하고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테조스 블록체인 캠프’를 7일간 연다. 7일 동안의 캠프에서 참가자들은 테조스 블록체인의 스마트 콘트랙트를 체험하고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핵심을 이해할 수 있다. 장소는 서울 강남 비타임이며 교육료는 전액 무료다. 이 밖에도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콘퍼런스인 ‘셀프 소버린 아이덴티티’ 콘퍼런스 역시 같은 날 열린다.

8일 화요일에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인 ‘하이퍼레저’에 대해 공부하는 ‘하이퍼레저 연구회 모임’이 예정돼있다. 장소는 서울 강남의 마루180이며 시간은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다.

9일 수요일에는 블록체인 플랫폼 LIN프로젝트 팀이 서울 역삼동 디캠프에서 ‘Hello! 2019 with Blockchain’ 밋업을 개최한다. 행사는 실무 위주의 블록체인 리뷰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LIN의 문경곤 창업자가 강연자로 나선다.

10일 목요일에는 디센터 유니버시티가 아침 블록체인 스터디 모임인 ‘굿모닝 디센터’를 연다. 4주 과정과 12주 과정으로 구성된 굿모닝 디센터는 심두보 디센터 블록체인 전문기자가 스터디 리드로 참여, 시장과 산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나눈다. 꼭 읽어야만 하는 블록체인 보고서 또는 아티클을 분석하는 시간도 예정돼있다. 4주 과정과 12주 과정 모두 10일에 시작하며 장소는 위워크 선릉역점 2층이다. 오전 7시 45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날에는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인 ‘MILE:XDR’도 역삼동 마일유니티코리아에서 밋업을 개최한다. 또 데이터 마켓플랫폼 ‘VESTELLA’는 스파크플러스 역삼점에서 밋업을 마련한다.

11일 금요일에는 자산거래 플랫폼 ‘55글로벌시장’과 ‘블록패치’가 함께 서울 강남 슈피겐HQ에서 밋업을 연다. 밋업에선 총 4개의 프로젝트가 소개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시간은 19시부터 21시까지다.
/박현영기자 hyun@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