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decenter

공유하기

닫기

KT, 클라우드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사내 도입

아마존, MS에 대항..KT그룹 내부 오픈
시범사업 후 3월 정식 서비스 론칭

  • 민서연 기자
  • 2019-01-10 14:04:47
KT, 클라우드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사내 도입

KT가 국내 기업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Blockchain as a Service) 플랫폼을 사내 서비스에 적용한다.

10일 KT는 국내 기업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KT는 서비스형 블록체인을 우선 사내 서비스망에 적용했다.

KT BaaS는 별도의 서버 구축 없이 유클라우드(uCloud)에 블록체인 노드를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적용을 원하는 기업은 KT BaaS를 통해 서버 구축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적용을 위한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KT BaaS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가 없어도 스마트 컨트랙트를 쉽게 구현 및 활용 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하며,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여러 관제 기능도 지원한다.

KT는 이번 BaaS 플랫폼 개발을 계기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 IBM, 아마존(AWS) 등 해외 주요 IT 기업들과 블록체인 BaaS 시장에서 경쟁할 준비를 마쳤다.

2월 시범사업을 진행한 후 3월에는 블록체인 개발을 원하는 외부 기업들을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민서연기자 minsy@decenter.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